▲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댄 스카비노 트위터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여성 비서관들과 찍은 사진을 두고 강용석 변호사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표절했다고 주장하면서 공방이 벌어졌다.

문 대통령은 지난 22일 5명의 여성 비서관과 점심을 함께 했고, 청와대 페이스북에는 해당 사진이 게재됐다. 이후 강용석 변호사는 지난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프가니스탄 전쟁에서 전사한 미군 유족과 찍은 사진과 이 사진이 비슷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해당 게시물에서 “쇼를 하다 레퍼토리가 떨어지니 이런 것까지 카피를…”이라고 비판했다.

논란이 계속 이어지자 청와대는 결국 26일 공식 SNS 계정에 '청와대 여성비서관 사진 팩트체크'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하며 반박에 나섰다.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령보다 문 대통령의 모습이 먼저 온라인 상에 게재된 것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측은 “최근 여성문제와 관련해 격의 없는 토론과 제안이 이어진 자리가 있었다고 투명하게 공개했을 뿐”이라며 “과거 보기 어려운 사진이라고 해 다른 사진을 베꼈다거나 연출된 것이라고 단정하기보다 우리 정부를 조금 더 믿어주시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청와대에 따르면 해당 사진은 22일 오후 1시 50분쯤 촬영됐고 오후 4시 26분에 게시됐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의 사진은 23일 오전 4시 41분에 촬영돼 이날 오전 9시 40분 올라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