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연합뉴스TV 보도화면 캡쳐

[코리아데일리=박태현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비서 성폭력 사건이 1심에서 무죄 선고된 가운데, 이에 분노한 시민들이 집회를 열었다.

18일 오후 ‘미투운동과 함께하는 시민행동’은 서울 종로구 서울역사박물관 앞에서 ‘여성에게 국가는 없다-못살겠다 박살내자’ 집회를 개최했다.

350여개 여성, 노동, 시민사회단체가 결성한 ‘시민행동’ 측은 이날 집회에 2만 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안 전 지사의 무죄 판결은 미투 운동 이후 성평등 사회로의 전환을 기대한 수많은 시민에게 좌절을 안겼다”며 “국가권력에서 철저히 배제되는 사회에서는 더 이상 살지 못하겠다는 여성들이 사회를 박살내고자 거리로 나섰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집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시위에는 피해자 김지은 씨의 변호사 정혜선 씨의 대독으로 입장문을 밝히기도 했다.

김 씨는 대독을 통한 입장문에서 “죽어야 미투로 인정된다면 죽어야 하나, 생각 하기도 했다”며 “세 분 판사님들은 제 목소리를 들었나, 검찰이 재차 확인한 증거들을 봤나. 듣지 않고 확인하지 않았으면서 왜 물었나. 왜 내 답변은 듣지 않고 가해자 말만 귀담아듣는가”라며 재판부 판사 3명에게 공정한 판결을 요구했다.

이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판결을 하는 판사를 만나게 해달라고 간절히 바라는 것 뿐”이라며 “바로잡을 때까지 이를 악물고 살아있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시위는 원래 오는 25일 제5차 ‘성차별·성폭력 끝장집회’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지난 14일 안 전 지사의 무죄판결 이후 집회 일정을 앞당겨 오늘 이뤄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