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뉴시스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대표팀이 말레이시아와의 조별리그 2차전에서 충격적인 패배라는 결과를 안긴 가운데 김학범 감독이 참담한 심경을 전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지난 17일 인도네시아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말레이시아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E조 2차전서 1-2 패했다. 전반에서 무기력하게 2골을 허용해 2-0 상태를 유지하다가 후반에서 한골을 만회한 결과다.

경기 후 김학범 감독은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판단 착오였다. 너무 일찍 로테이션을 사용한 것 같다. 폭염에 응원한 국민들께 죄송하다. 다시는 이런 일 일어나지 않도록 나부터 반성하고 꼭 보답하겠다”고 이번 경기 패인에 대해 평했다.

또한 허술했던 수비라인 지적에 대해서는 “(스리백이)공격적으로 올라서면서 뒷공간을 상대에 내줬다. 미드필더에서 대비하지 못했다. 공을 지연시켜야 했는데 그렇게 못했다. 단순히 스리백이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조직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로써 한국은 말레이시아(승점 6)에 밀려 조 2위로 내려앉았다. 만약 말레이시아가 바레인과의 최종전에서 승리하면 한국의 또 16강 진출 경우의 수를 따져야 한다. 

1차전 경기였던 바레인전에서 6-0이라는 대승을 거뒀던 대표팀은 16강 진출까지 험난한 길에 접어들게 됐다.

한편,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대표팀은 오는 20일 오후 9시(한국시간) 키르기스스탄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