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YTN 뉴스 방송 캡처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17일 국토교통부가 진에어에 대한 면허를 취소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진에어 측이 “국토교통부의 면허 유지 결정을 존중한다”는 공식입장을 내놨다.

또한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며 “앞으로 진에어 임직원은 조속한 경영 정상화와 고객 가치 및 안전을 최고로 여기는 항공사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국토부는 진에어 면허 취소 처분에 대한 검토 결과 면허 취소를 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정렬 국토부 2차관은 "면허 취소로 달성 가능한 사회적 이익보다 면허 취소로 인한 근로자 고용불안정, 예약객 불편, 소액주주 및 관련 업계 피해 등 사회경제적으로 초래될 수 있는 부정적 파급효과가 더 크다고 판단했다"고 면허 유지 처분 근거를 설명했다.

또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을 감안해 일정기간 신규노선 허가 제한, 신규 항기 등록 제한, 부정기편 운항허가 제한 등 제재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도 내놨다.

한편 진에어는 올해 초 ‘갑질’ 행위로 논란을 일으킨 조현민 전 부사장이 미국 국적자임에도 불구하고 진에어의 등기이사를 지낸 사실이 알려지면서 면허취소 논란이 시작됐다. 이에 진에어는 지난 14일 국토부에 ▲의사결정 체계 정비·경영 투명화 ▲준법지원 제도·내부통제 시스템 강화 ▲수평적 조직 문화 구축 ▲비전 재설정·공표, 사회공헌 확대 등 4가지의 경영문화 개선 방안을 제출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