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연합뉴스

[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여야가 오늘 29일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의 사망과 관련해 ‘자살 미화’라고 주장한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를 향해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잘못을 했으면 그에 상응하는 벌을 받아들여야 하지 그것을 회피하기 위해서 자살을 택한다는 것은 또 다른 책임회피에 불과하다”는 글을 게시했다.

이에 대해 정의당은 즉각 “무능한 홍 전 대표의 막말”이라고 일축했다.

최석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수 많은 막말 어록을 남긴 홍 전 대표가 국민의 사랑을 받는 촌철살인 어록의 정치인 고 노회찬 원내대표의 마지막 가시는 길에 막말을 하나 더 얹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그 누구도 노 원내대표의 죽음을 미화하지 않았다”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상황에 대해 공감하고 마음 아파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역시 “습관을 버리지 못하고 예의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현 대변인은 “노 원내대표의 사망을 애도하고 추모하는 것은 고인의 생전의 삶의 궤적을 볼 때 상식”이라며 “죽음을 미화한다느니, 그런 것은 정상사회가 아니라느니 훈계조로 언급하는 것은 한 번도 약자와 소외된 사람을 위해 살아보지 못하거나 그런 가치관조차 갖지 못한 사람이 갖는 콤플렉스에 불과하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나, 홍 전 대표는 자신의 언급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자 다시 페이스북을 통해 “맞는 말도 막말이라고 폄훼하는 괴벨스 공화국이 되어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