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연합뉴스

[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오늘 23일 KAL858기 희생자 가족회와 진상규명 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들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검을 방문해 김현희에 대해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할 것으로 전해졌다. 

고소장에 따르면 김현희는 올해 1월 유튜브 등에 게시된 '조갑제닷컴' 조갑제 대표와 한 인터뷰에서 KAL858기 진상규명 대책본부를 "친북성향 단체, 민족반역자들"이라고 지칭하고, 자신을 향한 진상규명 활동은 "북한을 옹호하는, 북한에 면죄부를 주려는 행위"라고 말한 바 있다.

또 지난해 11월 '미국의 소리(VOA)' 인터뷰에서도 진상규명 활동을 '테러 진실이 싫고 북한을 이념적으로 옹호'하는 행위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또, 2014년에는 한 종합편성 채널에 출연해 "(KAL858기) 사건을 뒤집으려는 가짜 공작을 노무현 정부가 주도적으로 했다. 국가기관이 방송사, 대책위를 총동원해서 연합해서 했다. 청와대, 국정원, 경찰이 다 함께했다"며 "대한민국에 해를 끼치는 이런 이적행위", "종북좌파, 종북세력"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김현희는 2008년 이동복 북한민주화포럼 상임대표에게 보낸 공개서신에서는 "KAL기 사건 가족회는 몇 명의 유족과 국정원 과거사위 조사관 등이 조작 의혹 제기를 위해 구성한 조직으로 순수 유족회와는 다르다"고 칭했다.

이에 가족회는 고소장에서 "김현희는 면담 요구는 모두 거절하면서 종편이나 인터넷 방송에 수 차례 출연해 진상규명 활동을 '종북'으로 매도했다"며 이번 고소 이유를 밝혔다.

한편, KAL858기 폭파사건은 1987년 11월 29일 김현희 등에 의해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출발해 서울로 향하던 중 인도양 상공에서 폭파된 사건으로, 당시 테러로 인해 탑승객과 승무원 115명이 전원 실종됐고 김현희는 1990년 사형 선고를 받았다가 같은 해 사면됐다.

그러나 실종자 가족들은 김현희의 주장 외에 별다른 물증이 없는 점을 지적하며 31년째 진상규명을 요구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