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뉴시스

[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이 오늘 6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4대강 사업 책임을 못 박은 감사원 감사 결과에 대해 “4대강 전도사는 명예로운 이름”이라며 정치 보복을 거듭 주장하고 나섰다.

이 고문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대통령이 4대강 관련 사안들을 세부적으로 직접 챙겼느냐'는 질문에 "대통령이 일일이 토목공사의 공정까지 다 알고 이미 진행했기 때문에 대통령으로서 공약사업을 지키는 데 있어 아주 잘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 "박근혜 정권 때 감사를 3번이나 했고 문재인 정권 들어서자마자 했다. 이명박 정권에 대한 흠집내기 또는 담당자인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정치보복 이외에는 해석할 길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4대강 감사를 하려면 예산을 착복했다, 횡령했다, 4대강 업자들과 담합해서 돈을 빼돌렸다, 돈을 얻어먹었다 등을 감사하는 게 맞는데 이런 건 한 점 의혹도 없다"며 "4대강 자체를 가지고 '강물이 어떻다' 등 되지도 않은 소리를 자꾸 하니까 정치보복이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같은 날 YTN 라디오에 출연한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은 "4대강을 복원해서 원래 모습으로 돌리려면 적어도 50년은 걸릴 거다, 해악이 큰 사업"이라며 "그 사업에 관여해 곡학아세해서 참가했던 사람들은 심판 받아야 한다"라고 목소리 높였다.

또, "2015년 대법원 판결은 상당히 외압이 있었을 것으로 짐작하고, 당시 대법원장이 양승태 대법원장이었는데 (그때) 재판 거래를 했다니 법원의 판결도 신뢰성이 없다"라며 "지난 9년 동안 이런 짓을 해서 이번 지방선거에서 한국당이 거덜났다, 국민의 심판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