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AFP 연합뉴스
▲ 사진출처: 연합뉴스

[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오늘 30일 현지 언론과 외신 보도에 따르면 지난 28일 수색현장인 치앙라이주(州) 매사이 지구 탐 루엉 동굴 인근에 계속된 비로 동굴 내 수로의 물이 불어나면서 일시 중단됐던 구조작업이 재개됐다.

앞서 태국 유소년 축구팀 선수 12명과 코치 1명이 지난 23일 오후 훈련을 마치고 관광 목적으로 이 동굴에 들어간 뒤 폭우로 고립되며 연락이 끊긴지 1주일째다.

이날 구조작업에는 다이버와 경찰, 군인, 국경수비대 등 1천여 명과 탐지견이 투입된 가운데, 미군 인도태평양사령부 소속 구조대원 30여 명, 영국 다이빙 전문가 3명, 중국 동굴 구조 전문가 6명, 필리핀과 미얀마, 라오스 구조대가 참여했다.

다국적 구조팀이 드론과 열 화상 탐지기 등을 동원해 산을 샅샅이 뒤져 동굴로 연결되는 새로운 통로를 찾는 가운데 동굴 중심부와 가까운 쪽으로 향하는 입구가 발견돼 실낱 같은 희망을 주고 있다.

수색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구조팀은 비상식량, 물, 구급약, 지도, 필기구 등을 담은 생존 키트를 동굴 안으로 들여보냈고, 실종자들이 지도에 자신들의 위치를 표시한 키트가 물을 따라 다시 동굴 입구로 나오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한편,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는 지난 28일 동굴 입구 근처에 텐트를 치고 구조소식을 애타게 기다리는 실종 학생 부모들을 찾아 위로하고 구조팀을 격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