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 레일이 해킹 공격을 당해 거래가 전면 중단됐다.

코인레일은 지난 10일 해킹 공격으로 자사 보유 가상화폐의 30%가량이 유출됐다. 업계에서는 210억 달러 상당의 펀디엑스(NPXS), 149억원 상당의 애스톤(ATX) 등 약 400억원 규모의 가상화폐가 유출된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해킹으로 유출된 가상화폐 종류는 펀디엑스, 애스톤, 엔퍼 등 아홉 종류다.

이에 코인레일 측은 “전체 코인·토큰 보유액의 70%는 콜드월렛으로 이동해 안전하게 보관 중”이라며 “유출이 확인된 코인의 2·4는 각 코인사 및 관련 거래소와 협의를 통해 동결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현재 동결·회수에 준하는 조치가 완료됐으며, 나머지 1·3에 대해서는 수사기관, 관련 거래소, 코인개발사와 함께 조사 중이다. 유출된 코인 중 조치가 완료된 토큰은 펀디엑스, 애스톤, 엔퍼(NPER) 등이다.

코인레일은 “회원들의 자산을 최대한 보호하고 피해 최소화 및 회복을 위해 형사적 조치로서 해커를 잡기 위해 수사기관에 최대한 협조를 하고 있다”며 “동시에 각 코인개발사들과 긴밀한 연락을 취하며 후속 조치를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코인 레일로부터 제출받은 접속 기록 등을 토대로 해킹 경로를 분석하는 한편, 업체 측의 과실 여부에 대해서도 조사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