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전국 공공기관 600곳에서 근무하는 비정규직 노동자 약 1만6천명의 정규직 전환이 6월부터 추진된다.

고용노동부는 31일 이성기 차관 주재로 열린 '공공부문 비정규직 대책 TF(태스크포스)' 회의가 심의·의결한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2단계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공약에 따라 이미 지난해 11만 6천 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된 바 있다.

공공부문 2단계 정규직 전환 대상은 자치단체 출연·출자기관, 공공기관이나 지방공기업의 자회사이다.

1단계는 중앙행정기관, 지방공기업, 지자체 등이, 2단계는 지자체 출자·출연기관, 지방공기업 자회사 등이 대상이다. 3단계는 민간위탁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2단계 대상은 지자체 출자·출연 기관 553곳과 공공기관·지방공기업 자회사 47곳을 합해 600곳으로, 1만6천명의 비정규직 노동자가 근무한다.

정규직 전환 대상자는 올해 5월 31일 기준으로 근무 중인 비정규직으로, 기간제 노동자는 정규직 전환 심의위원회, 파견·용역 노동자는 노사 및 전문가 협의를 거쳐 정규직으로 바뀐다.

전환 절차는 다음 달부터 진행돼 기간제는 10월, 파견·용역은 12월까지 전환 결정을 완료하게 된다.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이들의 임금체계는 '동일임금-동일노동'을 원칙으로 설계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