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의 딸 원모 양이 원 후보의 폭행사건과 관련, 격한 표현으로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경솔했다”며 사과했다.

원모양은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순간 경솔했던 감정 표현 죄송하다. 아빠가 걱정됐고 상황도 알 수 없는 가운데 가족으로서 힘든 댓글들을 보고 잠시 흥분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본의 아니게 경솔했던 점 정중히 사과드린다”라며 “무엇보다 가족으로서 차분했어야 하는데 순간 감정을 추스르지 못한점 거듭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전날 원 지사는 지방선거 토론회 인터넷 생중계 중 제 2공항 반대 시민에게 계란을 맞은 후 얼굴을 가격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후 원양은 15일 원 후보의 페이스북을 통해 “(폭행)소식을 듣고 제일 먼저 든 생각이 아빠가 호상당해야 할 텐 데라는 생각이었다”며 “욕을 해도 좋고 반대표를 던지고 비방하는 것도 상관없다. 제발 목숨이나 신체만은 건드리지 말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부탁했다.

이에 살아있는 사람에게 ‘호상’이라는 표현을 쓰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특히 원 양이 페이스북에 “울(우리) 아빠 건드리지 마라. XXX들아 내가 계란하고 칼 들고 복수하러 간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이미지를 올려 논란이 커졌다.

논란이 일궈진 후 원희룡 제주지사는 "자신의 딸이 흥분된 와중에 경솔했다 더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라며 자신의 SNS를 통해 글을 남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