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JTBC 방송 화면 캡쳐

[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 밑에서 일했던 수행비서 A씨는 지난19일 JTBC와의 인터뷰에서 "직원이 아닌 하인에 가까웠다"며 온갖 허드렛일을 했다고 증언했다.

A씨 에 따르면, 이 대표는 사과를 긁어다(깎아다) 줘야 하고, 멜론도 원하는 방향으로 잘라오지 않으면 혼을 냈다. 또 김치를 물에 씻거나 가스버너의 불을 켜고 줄이는 것도 수행 비서의 몫이었다.

특히 이 대표가 부르면 즉시 반응하기 위해 비서 대기실에 번호가 뜨는 모니터를 두기도 했다고 증언해 놀라움을 줬다.

그는“직원마다 번호가 있다. 벨 누르면 들어가서 하나씩 다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 대표가 요강으로 쓰던 바가지도 깨끗히 닦아냈다고 밝혔으며 이 대표가 일상적으로 수행비서에게 폭언과 욕설을 했다는 증언도 했다.

이 밖에도 이 대표는 차도에서 “넌 왜 개념이 없이 불법유턴도 안 하냐”는 식으로 불법 행동을 강요했고, “넌 왜 이렇게 띨띨하냐”는 식으로 욕설을 하기도 했다고.

"하인이었다"고 주장하는 수행비서들은 단순히 잡일로만 힘겨웠던 것이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가 문제가 생겼을 때 그들에게 뒤집어 씌워 책임을 져야하는 것도 상당한 부담이었다고 주장했는데, 일례로 제주도에서 비비탄 총을 소지한 것이 발각되자 수행비서에게 전화로 “네가 한 걸로 해”라고 지시했다고 전해졌다.

이에, 이재환 대표는 JTBC에 “부적절한 처신으로 고통을 느낀 분들에게 머리 숙여 사죄 드린다”고 밝혔다. 또 모든 것은 자신이 부족해 일어난 일이라면서 다시는 이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3월에는 국내 한 매체를 통해 이재환 대표의 성희롱성 면접 논란과 CJ 일감 몰아주기 논란도 있었다.

당시 보도 매체는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이사가 여비서를 면접할 때 "지원자들에게 노래를 시키거나 '일어나서 뒤 돌아 보라'는 지시를 하고, 심지어 경기도 일대에서 드라이브를 하며 면접을 진행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 대표는 여비서의 채용만은 CJ그룹과 CJ올리브네트웍스의 채용과는 별도로 진행, 자신이 직접 챙기고 1대1로 밀실에서 면접을 진행하거나 여성지원자와 둘이 드라이브를 하기도 했다고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