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노이슬 기자] 최일화가 성폭행 논란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26일 최일화는 소속사를 통해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으로서 이번 미투 운동에 많은 배우가 연계되어 있는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 저 또한 배우의 한사람으로 성추행사건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며 "당시엔 그것이 잘못인지도 몰랐던, 가볍게 생각했던, 저의 무지와 인식을 통렬히 반성한다"고 사죄의 말을 전했다.

최일화는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 죄송하다"고 거듭 사죄하며 "현재 맡고 있는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직,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와 영화·광고, 세종대 지도 교수직 등 모든 걸 내려놓겠다. 모든 관계자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 앞으로 자숙과 반성의 시간을 갖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5일 최일화는 한 매체를 통해 성추문 논란에 휩싸인 사실을 밝히며 "늦었지만 꼭 사과하고 싶었다. 사실과 진실에 따라 법의 심판을 받겠다"고 자백했다.

최일화의 자백 이후 하루만인 26일 과거 같은 극단에 있었다는 한 연극배우는 자신은 최일화에 성추행이 아닌 성폭행과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논란은 더욱 커졌다.

이하 최일화 입장전문

배우 최일화 입니다.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으로서 이번 미투 운동에 많은 배우가 연계되어 있는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 또한 배우의 한사람으로 성추행사건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당시엔 그것이 잘못인지도 몰랐던, 가볍게 생각했던, 저의 무지와 인식을 통렬히 반성합니다.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죄송합니다.

현재 맡고 있는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직,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와 영화·광고, 세종대 지도 교수직 등 모든 걸 내려놓겠습니다.

모든 관계자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자숙과 반성의 시간을 갖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