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 폐회식 참석차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은 26일 "(한국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이방카 보좌관은 3박 4일간의 방한 일정을 공식 마무리하고 이날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길에 취재진과 만나 한국 방문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방카 보좌관은 "멋진 첫 (한국) 방문이었다. 신나고 훌륭했다. 다시 방문할 날을 고대한다"고 전했다.

앞서 이방카 보좌관은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지난 23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방한했으며 입국 당일 저녁에는 문재인 대통령 주최로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만찬에 참석했다.

이방카 보좌관은 24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과 함께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 센터에서 열린 스노보드 남자 빅에어 결승전을 관람했다. 이어 같은 날 오후에는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남자 컬링 스웨덴과의 결승 경기와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매스스타트 경기를 관람하며 응원하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방카 보좌관은 북한이 북미대화의 용의가 있다고 밝힌 것에 대한 입장 등을 묻는 관련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