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성추행에 이어 성폭행 까지 논란에 휩싸인 이윤택 연출가가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30스튜디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개사과를 했다. 극단을 통해 입장을 발표해오다 논란이 거세지자 공개 사과에 나선 것이다.

이어 “단원들에게도 사죄드린다. 단원들이 항의할 때 다시 그러지 않겠다고 매번 약속했는데, 번번이 그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그래서 이런 큰 죄를 짓게 됐다. 연극계 선후배분들께도 사죄를 드린다. 저 때문에 연극계 전체가 매도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 다시 한 번 피해 당사자들께 사죄드린다. 그 어떤 벌도 달게 받겠다”고 말하며 고개 숙였다.논란 이후 처음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그는 “제게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정말 부끄럽고, 참담하다. 제 죄에 대해 법적 책임을 포함해 그 어떤 벌도 달게 받겠다. 다시 한 번 피해 당사자들께 머리숙여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또 "연극계 선후배 분들께도 사죄드린다. 저 때문에 연극계 전체가 매도되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 다시 한번 피해 당사자분들께 사과드린다. 피해 당사자분들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다면 그 어떤 벌도 달게 받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추가 폭로된 성폭행에 대해선 “인정할 수 없다. 만일 법적 절차가 진행된다면 성실히 임하겠다. 서로 생각이 다른 것 같다. 행위 자체를 부인하진 않는다. 성폭행은 아니었다. 강제는 아니었다. 이 문제는 여기서 구체적으로 밝힐 수 없다”고 말해 양측간의 공방이 이어질 것을 예고했다.

앞서 지난 14일 극단 미인의 김수희 대표의 이윤택 연출가의 여관방 안마 성추행 폭로 후 연희단거리패는 이윤택을 총감독 직에서 사퇴시킨 바 있다. 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