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커뮤니티

[코리아데일리 김민정 기자]

캄보디아로 봉사활동을 하러 간 중고생 8명이 교통사고를 당했다.

22일 외교부는 한국인 중·고교 학생 8명이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다쳤고, 이 중 2명이 위중한 상태라고 밝혔다.

외교부 관계자는 “22일 오전 7시(현지시간)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시하누크빌로 이동하던 우리 국민 8명이 프놈펜에서 약 50㎞ 떨어진 바이에이구에서 교통사고로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부상자 중 4명은 중상으로 이 중 2명은 위중한 상황”이라며 “나머지 4명은 경상을 입었고 현지인 운전기사 1명은 사망했다”고 말했다.

또 “(사고를 당한) 우리 국민 8명은 중고생으로 이날(22일) 시엠레아프에 도착해 차량편으로 이동하던 중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며 “프놈펜 소재 깔멧 병원에 이송돼 치료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의 방문 목적은 관광 및 봉사활동으로 파악됐다.

주캄보디아대사관은 사건 인지후 담당영사를 해당 병원에 급파해 피해 상황을 확인했고 현지 의료진과 협의해 상태를 지속 파악하고 향후 절차를 설명하는 등 관련한 영사 조력 제공중이다. 또한 피해자 가족에게 연락을 취했고 가족들이 곧 캄보디아에 입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통사고 피해 학생들이 경남지역 중고생인 것으로 드러났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남도교육청은 캄보디아 교통사고로 다친 학생들이 산청중 재학생 5명, 산청고 재학생 2명, 산청고 입학예정자 1명인 것으로 확인했다. 사고 소식을 들은 도교육청은 산청중학교에 사고수습상황실을 설치해 교장과 교감, 교육지원청 등 관계자들이 정확한 사고상황을 파악 중이다.

도교육청은 안전총괄담당관과 학생생활과 등 관련 부서가 긴급회의를 열고 현지 상황 파악 및 수습에 나섰다. 우선 캄보디아와 가까운 베트남 호찌민 한국국제학교에 근무하는 교감을 교육부 동의를 얻어 캄보디아로 긴급 파견했다. 또 교통사고를 당한 학생과 현지로 출발한 학부모 보호 등을 위해 장학사 2명도 파견할 계획이다. 이들 장학사는 23일 오전 인천공항에서 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도교육청은 23일 박종훈 교육감이 산청중학교로 가 사고수습상황을 보고받고 추가 지원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