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곡, 협주곡, 아리아, 칸초네, 그리고 춤곡 등 

 

인천시 시립교향악단 무술년 첫 음악회는 ‘2018 신년음악회’로 꾸며진다.

 

이번 신년음악회는 서곡, 협주곡, 아리아, 칸초네, 그리고 춤곡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들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음악회다. 

 

첫 곡은 셰익스피어의 동명희곡을 오페라로 만든 작품인 윈저의 '즐거운 아낙네 서곡'이며 작품은 유머 있는 전계와 친근한 멜로디로 지금도 자주 상연되며, 오페라의 유머러스함이 고스란히 서곡에 담겨있어 특히 서곡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뒤이어 연주되는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제23번 A장조 K.488는 모차르트의 많은 피아노 협주곡 중 21번 협주곡과 함께 가장 사랑받는 협주곡이며 곡은 3악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곡을 관통하는 아름다운 멜로디는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잘 나타내고 있다.

 

협연자로 함께하는 피아니스트 김소연은 독일 피아노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하노버 국립음대의 피아노 전공 강사로, 따뜻한 소리와 마음을 가진 연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후반부에는 신나는 성악곡이 중심이 되는 무대로 꾸며진다.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중 차르다슈와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꿈 속에 살고 싶어라 일명 줄리엣의 왈츠를 소프라노 전지영의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소프라노 전지영은 ‘작은 체구, 위대한 목소리’ 라는 타이틀이 붙은 소프라노로 유럽무대에 밤의 여왕을 500여회 이상 소화한 역량을 가진 드라마틱 콜로라투라 소프라노이다. 라라의 칸초네 그라나다는 2016 대한민국음악대상 ‘올해의 성악가’에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테너 김동원의 음성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날의 마지막은 인상주의 작곡가 라벨의 의외의 낭만성을 엿볼 수 있는 라 발스가 연주되며 이 작품은 빈 왈츠에 대한 예찬이자 그가 평소 존경했던 요한 슈트라우스 2세에 대한 헌정의 의미를 가지는 작품으로 라벨의 천재적인 오케스트레이션 감각과 역동적인 타악기 리듬, 풍부하고 감미로운 하프의 음향, 플루트의 트레몰로가 빚어내는 환상적인 음향 등 다채롭고 현란한 음색의 향연이 우리를 신년의 기쁨으로 안내해 줄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