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화면 캡쳐

[코리아데일리 김민정 기자]

검찰이 자유한국당 원유철 의원의 수억원대 불법 정치자금 수수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나섰다.

16일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종오 부장검사)는 경기 평택에 있는 원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과 회계 책임자 주거지에 수사관을 보내 회계 자료 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원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에 기반을 둔 사업가들로부터 억대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것으로 보고 대가성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 검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 분석을 마치는대로 원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계획이다.

이에 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존경하는 평택시민 그리고 국민여러분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다. 제가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저를 믿고 지켜 주셨듯 저를 믿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걱정을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다. 원 의원은 다만 "저는 지역구민의 과분한 사랑으로 5선 의원을 하는 동안 어떤 불법정치자금을 수수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앞서 검찰은 지난 9월 평택에 있는 G사 대표 한모씨(47)가 주택 사업 관련 인허가 과정에서 원 의원의 전 보좌관인 권모씨(55)에게 수천만원을 준 정황을 포착해 수사를 벌여왔다.

한씨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검찰은 계좌 추적 과정에서 권씨에게 뭉칫돈이 전달된 단서를 확보했다. 검찰은 이 돈이 권씨의 법원 공탁금으로 쓰인 것으로 보고 대가성 여부를 파악 중이다. 권씨는 원 의원 보좌관으로 재직하던 2012년 10월부터 2013년 9월까지 산업은행 대출 청탁 명목으로 옛 코스닥 상장사 W사로부터 5000여만원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고 수감 중이다.

한편 정계에서는 문재인 정부 들어 정치인들의 수난사가 본격화될 태세라는 관측이 나오고있다.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의 공식 사의 표명을 계기로 검찰의 사찰 드라이브는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자유한국당 원유철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은 그 신호탄이라는 관측이 많다.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병헌 민정수석, 한국일보에서는 한국당 원유철 의원, TV조선에선 한국당 이우현 의원에 대한 검찰 조사 가능성, 국정원에서 떡값 500만원씩 받았다는 의원들 실명 5명+@? 국정농단, 댓글에 이어 총체적으로 비리사찰 공화국이 되어 간다”는 글을 올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