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이 25일 오전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서울시에 대한 국정감사가 진행됐다.

 

이날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서울시의 자료 제출이 불성실하다며 여당 의원들과 설전, 결국 오전 국감은 질의도 못한 채 파행됐다

국토교통위원회 정용기 자유한국당 의원은 "서울시에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자료를 요구했더니, 해당 사업과 관련된 업자가 의원실을 찾아와 '왜 이런 자료를 요구하느냐'며 '낙선운동을 하겠다'고 협박했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관련 기업인이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박원순 시장의 선거대책본부장을 맡은 바 있다”며 박 시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이 같은 사실에 본 질의 시작 전 자료 요청을 둘러싼 여야 의원들의 공방이 이어졌고,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국감 자료가 관련 업자에게 전달된 정황을 짚으면서 "해당 기업에 정보를 제공한 서울시 공직자가 있을 것"이라며 "해당 공무원이 누군지 밝혀야 한다"고 했다.

이러한 논란에 국감 개회 선언 후 1시간여 간의 공방 끝에 야당 의원들은 박 시장의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을 요구했다.

박 시장은 이날 "서울시 직원들이 유출하거나 의원 이름을 말한 적은 없고, 업체에 팩트를 확인하기는 한 듯하다"며 "의원실에 말은 저도 이해가 잘 안 되는 행태"라고 전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