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속 각계 중국인 전문가 300명 참가 비즈니스 개막.

 

사드 사태로 대 중국 교류가 급속히 위축된 가운데 학술, 경제 등의 분야 중국인 300여명이 참가하는 포럼이 인천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센트럴파크호텔 등에서 대중국 교류 비즈니스 모임인 ‘2017 인차이나포럼’을 연다. 

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정종욱,송희연 인차이나포럼 공동대표 등 한국 측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하며 특히 중국에서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런빙 난카이대학 교수, 왕쥔위 복단대학 교수, 우스커 차하얼학회국제자문위원 등이 자리를 빛낸다. 

또 중국청년엘리트협회인 ‘릴레이차이나’ 회원 30명, 중국 기업인 등 경제계 인사 150여명 등이 방한하는 등 중국 측에서 총 300여명이 참석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23일 “사드로 중국과 교류가 매우 침체된 상황에서 각 분야를 대표할 300여명의 중국인이 한국의 포럼에 대거 참석하는 것은 올해 들어 처음이며 중국과 가까운 인천시가 어려울 때 지방정부 차원에서 중국과 교류와 친선을 쌓고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행사는 25일 전야제인 한중 우호친선 교류회에 이어 26일부터 27일까지 개막식, 컨퍼런스, 분야별 교류회 등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유정복 인천시장의 개회사와 우스커 차하얼학회 국제자문위원·이규형 전 주중 한국대사의 기조연설이 있을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의 대응전략과 한중 경제협력 증진’, ‘일대일로의 한중 물류 협력’ 등 6개 주제로 이뤄지고, 교류회는 뷰티·관광 등 7개 분야에서 열린다. 

지난해 6월 처음 열린 인차이나포럼은 민·관·산·학 전문가들이 참여해 인천의 대중국 비즈니스 싱크탱크와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