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승부 겨루는 스포츠, 경쟁 암시

구설수·금전 손실 암시하는 꿈 주의

 

 

앞서 장기를 두는 것과 관련해 다양한 길몽을 알아본 가운데 흉몽은 어떤 것이 있는지 관심을 끌고 있다.

장기와 관련된 흉몽은 ‘또래와 장기 두는 꿈’ ‘훈수와 관련된 꿈’ ‘장기를 둬 지는 꿈’ ‘장기판을 엎는 꿈’ 등이 있다.

윗사람과 장기를 두는 꿈은 한 단계 성장하고 발전하는 내용의 길몽이나 또래와 장기를 겨루는 꿈은 좋지 않게 풀이된다.

친구와 장기 두는 꿈은 장기를 같이 두던 친구와 다툼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꿈 속에 등장한 친구가 모호하고 실루엣일 경우에는 가까운 친구와 다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또 꿈속에서 돈을 걸고 내기 장기를 둘 경우 구설수나 금전적인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가 당부된다.

장기 중 누군가 훈수를 두는 꿈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을 방해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는 뜻이다. 또 꿈과는 반대로 현실에서 내가 누군가에게 훈수를 두거나 시비를 걸 수 있다고 풀이되기도 한다.

특히 중요한 부분에서 훈수를 두거나 방해하는 사람이 있으면 현실에서도 방해로 인해 일들을 망칠 수 있으니 주의 필요하다.

장기에서 이기는 꿈이 대부분 길몽이었던 것처럼 반대 의미로 장기를 지는 꿈은 승진 누락, 불합격 등 승진, 취업, 시합, 시험, 사업에 적신호가 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장기 두다가 판을 엎는 꿈은 누군가와 잘못을 미루고 따지다가 크게 당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양보하고 침착하게 행동하는 것이 요구된다.

흉몽을 꿨다고 해서 낙담할 것이 아니라 안 좋은 상황의 가능성을 미리 알았다 생각하고 조심하면 더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다.

한편, 역술인들은 장기나 바둑 등의 꿈은 상대방과 대국으로 승부를 겨루는 것으로 대부분의 꿈 해몽이 경쟁과 관련이 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