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커뮤니티

문재인 대통령의 미국 뉴욕 방문을 동행 중인 부인 김정숙 여사는 20일 동포 어른신들에게 곰탕을 대접했다.

김 여사는 20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에 있는 뉴욕한인봉사센터(KCS) 플러싱 한인경로회관을 방문, 교민식당에서 주문한 곰탕 400인분과 한국에서 직접 담가 공수한 김치, 깍두기, 게장 등을 내놨다.

김 여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뉴욕에 온 만큼 꼭 동포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싶었다"면서 "고국의 정을 어떻게 전할까 고민하다가 따뜻한 밥 한 끼가 제일 좋을 것 같아 한국에서 김치와 게장을 담가왔다"고 말했다.

김 여사가 간장게장을 직접 만들어 뉴욕까지 실어온 이유는 간장게장이 외국에 살면 가장 그리워하는 한국 음식이자 현지에서 접하기 어려운 음식이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김 여사는 “빈손으로 그냥 오기보다 청와대에서 김치를 해 가지고 왔다”, “뉴욕의 무는 쓰다고 해서, 단맛 나는 한국 무로 깍두기를 담가왔다”, “조금이라도 푸짐했으면 해서 게장에 새우를 넣어서 많이 해 가지고 왔다”고 설명하자 참석자들은 박수로 화답했다.

여사는 인사말에서 “두 눈에 가득한 애틋함으로 조국이 잘 되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살아오신 어르신들이 눈에 어른거려 워싱턴에서도 시니어센터를 먼저 찾고, 뉴욕에서도 여기 플러싱의 어르신들부터 뵙고 싶었다”며 “자식 때문에 이역만리 말도 안 통하시는 곳에 이민 오셔서 한국인 특유의 근면과 성실로 설움과 눈물을 극복하고 살아오신 애환을 생각하면 가슴이 먹먹하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전문직, 선출직으로 진출하는 등 미국사회 내 한국교민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여망을 대한민국 정부가 계속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XML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