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문소리가 감독·각본·주연 등 1인 3역을 소화한 영화 '여배우는 오늘도'가 여배우 원톱 영화로 떠오르고 있다.

여배우 중심의 영화가 조금씩 늘어나는 가운데 진짜 문소리의 원톱 영화 '여배우는 오늘도'가 여배우 원톱 영화의 흥행 바통을 이어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여배우는 오늘도'는 메릴 스트립 안 부러운 트로피 개수, 화목한 가정 등 남들 있는 것 다 있지만, 정작 맡고 싶은 배역의 러브콜은 더 이상 없는 데뷔 18년차 중견 여배우의 현실을 오롯이 담아낸 작품이다.

특히 예측을 비껴가며 터져주는 유쾌한 반전과 맛깔 나는 대사는 영화의 킬링 포인트다. 연기력과 매력, 현실과 영화 사이에서 고민하는 여배우의 고군분투는 관객에게 깊은 페이소스를 느끼게 해준다.

이는 배우 문소리의 실제 고민과 생각을 바탕으로 자신을 객관화하고, 비로소 연출로 담아 진정성이라는 가장 큰 미덕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남자배우 중심으로 편재돼 있던 대한민국 영화판에서 여배우 중심의 영화가 조금씩 늘어나 흥행하는 추세를 보이는 최근, 대표 연기파 배우 문소리 감독x각본x주연작인 진짜 문소리의 원톱 영화가 흥행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개봉 전부터 여성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는 데뷔 18년차 배우 문소리의 날고뛰는 '여배우는 오늘도'는 다음달 14일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