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가정보원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활동을 비판해 네티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검찰 수사를 받던 당시 불거진 ‘논두렁 시계 사건 논란’조사에 대해 실효성이 없다며, “논두렁이 아니라 다른데 버렸다면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선물로 받았다고 진술한 명품시계가 1만원 짜리 시계로 바뀌냐”고 지적했다.

21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 정책 질의에서 이은재 의원은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국정원 적폐청산 TF가 ‘논두렁 시계’를 조사해서 이인규 전 대검 중수부장 주장대로 국정원이 논두렁이라는 말을 만들어 언론에 흘렸다는 사실이 확인된다고 한들 달라지는 것이 있느냐”며 언급했다.

이어 “논두렁이 아니라 다른 데 버렸다면 노 전 대통령이 선물로 받았다고 진술한 2억 원짜리 피아제 명품 시계가 2개에서 1개로 줄어드나. 아니면 명품이 아니라 단돈 1만 원짜리 시계로 바뀌나. 아무 의미가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노 전 대통령의 뇌물수수 관련 진술 내용을 국정원이 개입해 언론에 흘린 것이 확인되면, 관련된 혐의가 무혐의가 되느냐”며 “정보기관 개혁을 이유로 한풀이 수사, 전 정권에 대한 보복수사를 계속하겠다면 오히려 노 전 대통령의 자살로 봉인된 수사 기록을 국민 앞에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또 “노 전 대통령의 뇌물수수 관련 진술 내용을 국정원이 개입해 언론에 흘린 것이 확인되면 박연차 전 회장으로부터 받은 100만 달러, 조카사위 연철호씨가 받은 500만 달러, 딸의 고급 아파트 구매를 위해 외화 반출한 사실 자체가 무혐의가 되는가”라고도 반문했다고 한다.

이은재 의원은 “국정원 적폐청산 TF의 조사가 적절한 것인지부터 검증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