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그룹 워너원 강다니엘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9일까지 보이그룹 멤버 320명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 브랜드평판지수(미디어지수·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를 분석했다.

2017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1위는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로 브랜드평판지수 1231만2856(미디어지수 66만5041·소통지수 16만7196·커뮤니티지수 41만620)으로 나타났다.

전반적으로 워너원이 강세였다. 1위부터 11위까지 워너원 멤버들이 차지했다. ‘워너원’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방영한 Mnet 보이그룹 육성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에서 뽑힌 멤버들로 구성한 보이그룹이다. 당시 강다니엘은 최종 결과 1위 자리에 오른 인기 멤버다.

이어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김재환, 워너원 이대휘, 워너원 박우진,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라이관린이 순위에 올랐다.

이어 위너 강승윤, 위너 송민호, 빅뱅 태양,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정국, 샤이니 온유, 엑소 찬열, 엑소 수호, 방탄소년단 뷔, 비투비 육성재, 엑소 세훈, 임팩트 이상, 엑소 시우민, 뉴이스트 JR, 빅뱅 지드래곤, B1A4 바로, FT아일랜드 이홍기, 방탄소년단 진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잘생기다, 멋지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워너원, 에너제틱,복근’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56%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