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방송화면캡쳐

[김경민 기자]이언주 국민의당 의원이 “알바(아르바이트)하다가 월급을 떼였어도 신고하지 않았다. 공동체 의식이 필요하다”라고 말해 주목받고 있다.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가 25일 문재인정부에 최저임금 인상 정책 원점 재검토, 탈원전 정책 속도 조절을 하면서 “월급을 떼인 적이 있지만 노동청에 고발하지 않았던 것”을 언급했다.

이 원내수석부대표는 "대통령과 정부는 대한민국 경제를 걱정하는 마음에서 다시 원점에서 고민해봐야 한다"며 "겉은 멋있지만 뜨지 않고 있는 비행기를 만드는 게 아닌가 걱정한다"고 강조하며, “최저임금 관련해서 여러 문제가 있습니다. ‘소득 주도 성장론’은 실질소득이 올라야 하는데 물가가 오르면 오르지 않습니다.”라고 언급했다.

특히 “일자리가 없어지면 소득이 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득 주도 성장론을 적용할 때에는 공동체에 대한 생각을 함께 해야 합니다. 내 소득만 오를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되고.”라고 지적했다.

이어 "저도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는데 사장님이 망해서 월급을 떼인 적이 있다. 하지만 사장이 살아야 저도 산다는 생각으로 노동청에 고발하지 않았다"며 "우리가 같이 살아야한다는 생각을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