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나만 갖고 왜 그래’ 울고 싶은 마음 간절

[코리아데일리 강동우 기자]

한 전직 민주당 의원이 “<이언주 의원께 충고합니다.> 가식적인 사과는 사과가 아닙니다. 그런 사과는 분노를 배로 키웁니다”라며 글을 남긴 것이 주목을 받으면서 이언주 의원의 현재 심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전직의원은 “대선 때처럼 ‘국민이 이깁니다’ 팻말 들고 울면서 사과하세요. 사과에 정치생명 걸었다고”라고 써는 등 온통 이언주 의원에 대해 몰매가 가해지고 있다.

▲ 국민의 당 이언주 의원 (사진 코리아데일리 DB)

이는 이언주 국민의당 수석부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앞선 ‘막말 논란’과 관련 “죄송하게 생각한다”면서 “학교 급식노동자 파업과 관련해 부모들의 격앙된 분위기를 기자에게 전하는 과정에서 오간 사적인 대화가 몰래 녹음돼 기사가 나간 것으로, 강한 유감을 표한다 경위가 어찌 됐든 부적절한 표현으로 상처를 받은 분이 계신다면 죄송하다”는 식으로 사과했지만 인터넷에는 매도의 목소리가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이 본인의 의원직 사퇴촉구 온라인 서명이 벌어지는 데 대해 속상한 표정이 여력하다.

이 의원은 11일 국회 원내대책회의 종료 뒤 의원회관으로 향하던 중, 기자들과 만나 "제 의도는 (당사자에 대한) 폄하나 비하는 아니었다. 아주 단순화시켜서 얘기하다 보니 그렇게 된 것"이라고 본인 발언을 해명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의원은 또 “문재인 대통령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이들이 이번 발언으로 인해 자신을 과하게 비난하고 있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 왜 나만갖고 그러는지 이해가 안간다”고 말했다.

또 이 의원은 '온라인에서 (의원직) 사퇴촉구 서명하는 것에 대해서 “구실이 생겼으니 잘 됐다, 이런 것도 있지 않겠느냐. 어쨌든 제가 할 수 있는 건 사과하는 거다. 그러나 그렇다고 제가 노선을 다르게 갖고 갈 수는 없는 것”이라며 현재의 입장을 고수했다.

"정규직화를 하지 말자는 게 아니다. (비정규직들이) 나중에 정규직이 돼 호봉·급수가 부여되면 급여가 올라가는데, 그건 다 국민이 돈을 내서 급여를 주게 되는 거다. 저도 '다 정규직화합시다' 해서 칭찬받고 싶지만, 누군가는 이런 걸 얘기해야 한다. 그걸 남의 돈이라고 그렇게 생색내듯이 얘기하면 안 되는 것"이라는 게 이 의원의 설명이다.

한편 이 의원의 앞선 발언이 논란이 된 뒤 포털 다음 사이트 '아고라'에는 "이언주 의원의 의원직 반품(사퇴) 촉구한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총 1만 2943명이 서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날(10일)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이에 반발해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한 데 이어, 서비스연맹 마트 노동자들도 11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앞에서 이 의원 제명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어서 논란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