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중랑 물재생센터에서 '물재생센터 소통한마당' 개최

탄천: 일원에코파크 개장(6월), 중랑: 시설 상부공원 개장(9월)

[코리아데일리 최준희 기자]

서울시는 4개 물재생센터 편의시설에 대한 참신한 주민 의견을 듣고 바람직한 운영방향을 논의하는 '물재생센터 소통한마당'을 27일 오후 3시에 중랑물재생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에는 중랑, 난지, 탄천, 서남 총 4개의 물재생센터가 있으며, 그동안 악취 등으로 인해 기피시설로 인식돼 온 물재생센터 주변 주민 복지와 편의를 위해 체육시설 등을 확보하고 주민에게 개방하고 있다.

서울시는 물재생센터를 주민의 바람과 목소리가 담긴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공무원, 전문가, 시민 등 80여명이 참석해 물재생센터 공간 운영 및 관리 개선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이번에는 4개 물재생센터가 '서울시 물재생센터 지역주민 이용 공간 관리현황 및 대책'을 발제해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시민 참여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계획이다.

물재생센터 주민편의시설에 관심 있는 시민은 사전 예약 없이 27일 오후 3시 중랑물재생센터(성동구 용답동) 강당으로 오면 된다. 참석이 어려운 경우에는 서울시 홈페이지 내 '물재생 소통한마당' 게시판에서 발제 및 연구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이철해 물재생시설과장은 "물재생센터가 주민들에게 친숙하고 사랑받는 공간이 되도록 최적의 운영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