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민 기자]이언주 국민의당 국회의원이 자신과 보좌관이 불륜 관계라는 내용의 유언비어를 퍼뜨린 기자와 인터넷 방송 운영자 등을 무더기로 고소해 주목받고 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최근 이 의원 측으로부터 인터넷 아이디(ID) 17개에 대한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 고소장을 접수해 수사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 의원은 이들이 지난 2013년 기사로 나온 익명의 여성 의원과 보좌관의 불륜설을 두고 이 의원을 당사자로 지목하는 등 거짓 소문을 퍼트렸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현재 고소장에는 SNS상 아이디가 올라와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2013년 “여성 국회의원이 보좌관과 불륜관계를 맺고 있다”는 내용의 한 언론매체 기사를 보고 “기사의 주인공은 이 의원”이라는 내용의 거짓 게시물을 퍼트린 혐의를 받고 있다.

A씨 등은 “해당 기사가 익명으로 처리돼 있음에도 이언주 의원 측에서 먼저 기사를 내려 달라고 요청했기에 기사 속 국회의원은 이 의원일 것”이라는 내용의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다고 한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수사 초기여서 피고소인들의 신상을 제대로 특정하지 못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해당 기자와 인터넷 방송 운영자 등을 불러 사실관계를 파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언주 연관검색어로 ‘이언주 불륜설 이언주 남편 최원재 이언주 보좌관 사망 이언주 의원 남편’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