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나무 아래 몸 웅크리고 누워있는 채로 있어

탈수증 폐렴증상 보였고 진드기 모기에 물린 흔적 많아

[코리아데일리 이태호 기자]

▲ 구조 직후 병원으로 옮겨지는 4살 아이. 코리아데일리 DB

러시아 서부 우랄산맥에 있는 숲으로 캠핑을 떠났다가 실종됐던 4살 남자아이가 5일 만에 무사히 발견됐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페스코브(4)라는 이름의 남자아이는 늑대와 곰이 서식하는 삼림지대에서 실종됐으며 부모로부터 신고를 받은 구조대원과 자원봉사자들이 5일간 숲에서 수색작업을 펼쳤다.

페스코브는 커다란 나무 아래 몸을 웅크리고 누워있는 채로 발견됐다.

페스코브를 찾기 위해 동원된 자원봉사자만 500여 명에 달했다.

구조대원들과 자원봉사자가 수색활동을 펼칠 당시 아이가 실종된 숲이 평소 늑대와 곰이 자주 출몰하는 곳이라는 점에서 더욱 우려가 높았다.

발견 초기, 구조대원들은 아이가 숨진 것으로 판단했지만 인기척을 느끼고 움직임을 보여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다. 아이는 탈수증과 폐렴증상을 보였으며 진드기와 모기에 물린 흔적이 많았다.

현지 의사는 5일 동안 아이는 풀을 먹고 웅덩이에 있는 물을 마시며 버틴 것으로 추정했으며 탈수와 폐렴 증상이 심하긴 했지만 생명에 지장이 있을 정도는 아니라고 밝혔다.

구조대원들은 “네 살배기 아이가 곰과 늑대가 돌아다니는 숲에서 살아남은 것은 기적과도 같다”며 “발견 당시에는 충격으로 인해 말을 하지 못했지만 이후 부모의 물음에 눈길을 돌리고 고개를 끄덕이는 등 안정을 되찾아 갔다”고 전했다.

구조된 페스코브의 아빠는 “숲에서 함께 모닥불을 피울 나뭇가지를 줍던 중 아이를 잃어버렸다. 아내가 있는 텐트로 먼저 돌아간 줄 알았는데 가보니 아이를 찾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