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관광객 필리핀인 통역 함께 보트 투어에 나섰다가 변

팔라완 자연환경 좋기로 유명 휴양지지만 최근 테러·납치 빈발

▲ 팔라완은 자연환경이 좋기로 유명한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지만 최근 외국인 관광객을 노린 테러·납치가 빈발하고 있다. 코리아데일리 DB

필리핀 남서부의 휴양지 팔라완섬에서 보트 투어에 나선 일본인 관광객 2명이 잔인하게 살해된 것으로 보인다.

팔라완 코론 경찰서는 지난달 31일 실종 신고된 일본인 관광객 아라이 요시히로(24), 이타니 마사루(59) 등 2명이 팔라완 쿨리온섬 인근에서 괴한들에게 살해된 뒤 시신이 바다로 버려졌다는 증언을 확보했다.

이들은 팔라완의 한 호텔에 지난달 30일 체크인한 뒤 다른 일본인 관광객과 필리핀인 통역과 함께 보트 투어에 나섰다가 변을 당했다.

보트 선원은 투어 도중 한 섬에 잠시 정박했을 때 3명 괴한이 들이닥쳐 두 일본인을 끌고 간 뒤 머리 부분에 총을 쏴 살해했다고 증언했다. 사건 당시 나머지 일본인 1명과 통역은 중간에 다른 곳에서 따로 투어를 하고 있었다.

팔라완은 자연환경이 좋기로 유명한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지만 최근 외국인 관광객을 노린 테러·납치가 빈발하고 있다.

마닐라 주재 미국대사관은 최근 공지문에서 “팔라완에서 외국인들을 노린 테러 조직들의 납치가 계획되고 있다는 신빙성 있는 정보를 입수했다”며 팔라완의 중심도시 푸에르토프린세사 등 관광객들이 몰리는 지역들의 방문 자제를 권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