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틸리케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월드컵 최종예선을 앞두고 24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슈틸리케 감독은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KEB하나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3월 열리는 중국(23일), 시리와(28일)의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6, 7차전에 나설 24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보통 대표팀에는 23명을 소집하지만 이번에는 24명이 들어왔다.

슈틸리케 감독은 “기성용과 곽태휘가 부상에서 회복 중이고 손흥민은 중국과의 경기에는 경고 누적으로 나서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24명을 선발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전남 드래곤즈의 허용준은 생애 최초로 A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슈틸리케 감독은 “지난 시즌부터 꾸준히 관심을 가졌다. 어제도 직접 광양에 내려가 활약을 지켜봤는데 볼 가지고 있을 때의 플레이가 인상적이다. 끝까지 고민을 하다가 이재성의 부상으로 인해 본격적으로 허용준의 합류를 고려했다”고 허용준을 선발한 배경에 대해 밝혔다.

한편, 한국은 현재 A조에서 승점 10점(3승1무1패)으로 이란(승점 11점, 3승2무)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슈틸리케호 월드컵 최종예선 6, 7차전 축구대표팀 명단(24명)

▶GK : 권순태(가시마 앤틀러스) 김승규(빗셀 고베) 김동준(성남 FC)

▶DF : 김기희(상하이 선화) 장현수(광저우 R&F) 홍정호(장쑤 쑤닝) 곽태휘(FC 서울) 김민혁(사간 도스) 이용 최철순 김진수(이상 전북 현대) 김민우(수원 삼성)

▶MF : 정우영(충칭 리판) 고명진(알 라이안) 한국영(알 가라파)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기성용(스완지 시티) 남태희(레퀴야 SC) 구자철 지동원(이상 FC 아우크스부르크) 허용준(전남 드래곤즈)

▶FW : 김신욱(전북 현대) 이정협(부산 아이파크) 황희찬(잘츠부르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