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는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확대 설치 및 내실 운영을 위한 ‘2017년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정책설명회’를 3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보건복지부 복지행정지원관이 시군 및 읍면동의 복지인사부서 공무원 35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복지팀의 추진 방안을 설명했다.

전남도는 지난해 여수 문수·미평동과 영암 삼호읍을 시작으로 70개 읍면동에 맞춤형복지팀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

올해는 전남지역 읍면동의 80%인 236개 읍면동 설치를 목표로 맞춤형복지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맞춤형복지팀을 시행한 전남지역 128개 읍면동에 맞춤형 복지차량으로 전기차 51대와 가솔린차 77대 등 128대를 보급한다. 연간 운영비도 지난해보다 240만 원 늘어난 840만 원을 지원하고, 권역형으로 설치운영하는 경우 최대 184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현숙 보건복지국장은 “맞춤형복지팀 설치 사업이 조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시군의 조직 또는 인사부서의 적극적인 지원은 물론, 시군 단체장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맞춤형복지팀 사업은 복지공무원이 먼저 마을 곳곳의 장애인, 독거노인, 긴급한 구호가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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