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회, 자신의 상실감속에 한때 잠적 딸 소식에 다시 언론에 등장

[코리아데일리 강도현 기자]

4일 외동 딸인 정유라가 덴마크에서 체포돼 범인조약에 의해 강제로 국내에 송환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최순실 국정농단 초기에 잠시 얼굴을 보인 후 행방을 감추었던 정윤회 씨가 채널 A와 단독 인터뷰를 가져 주목을 받고 있다.

한 때 잠적된 정윤회 씨는 국정농단의 주범격인 최순실 씨의 전 남편이자 청와대 민정실이 만든 문건의 당사자이기에 그에 대한 많은 의혹이 있었으나 행방이 묘연해 네티즌 수사대가 그의 행방을 쫒기도 했다.

▲ 정윤회와 그의 외동 딸 정유라 (사진 코리아데일리 DB)

이러한 정 씨는 오랜 도피생활 끝에 덴마크에서 구금된 딸 유라 씨의 처지에 대해 안타까운 심경을 토로한 것으로 채널 A는 보도 했다.

그는 이 인터뷰에서 “부모를 잘못 만난 탓에 왕따도 당했고 결국 불행한 처지에 빠졌다”며 자책하기도 했다.

또 정윤회 씨는 "걔가 성악 쪽에서는 좀 두각을 나타냈지. 그때 기억이 나는데 중3 때, 성악 그만두고 운동하겠다고."면서 “그렇게 시작한 승마는 결국 유라 씨를 방황하게 만들었고 부모의 배경에 박근혜 대통령이 있다는 주변 시선이 딸을 '왕따'로까지 몰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정윤회 씨는 “열심히 승마 연습을 해 아시안게임에 나가 금메달을 따도 본인 것으로 받아들여지지 않는 현실이 어린 정유라를 방황케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정 씨는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이후 딸을 보지 못했다”면서 “뭐가 잘못돼서 애를 저렇게 만들었는지. 너무 어린 나이에 마음 둘 데가 없어서… "라고 말해 그동안 아빠로서 존재감을 잃은 자신을 후회 했다.

그러나 그는 어디에서 생활하고 있는 지를 밝히지는 않아 그의 거처에 대해 괸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그 이유는 온 나라가 최순실 문제로 들끓고 있지만 그의 전 남편인 비선 실세 중 한명이었던 정윤회가 침묵 지키고 최근 그의 거처에서 행방을 감춘 것으로 알려져 주목되어 왔지만 그를 본 사람도 그의 거처를 아는 사람도 없어 그가 채널 A와 인터뷰를 하기 전까지는 그의 행방을 몰랐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서 코리아데일리 취재진은 정 씨가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진 강원 횡성 둔내면의 한 아파트를 찾았으나 두 달 한동안 아파트 경비실 옆에 주차돼있던 정 씨의 고급 외제 SUV 차량은 찾아볼 수 없었다.

그리고 현관문 사이에 끼어 있던 기자들이 남긴 메모와 명함 등도 없어진 것으로 보아 집에 들린 정 씨가 당분간 행적을 감춘 것을 알 수가 있를 뿐이다.

정윤회 씨의 집 근처 가게에서 만난 한 가게 주인은 "정 씨가 횡성에 온 뒤로 편하고 좋았는데 전 부인 최순실과 딸 정유라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문제로 굉장히 마음이 편치 않고, 밥도 잘 못 먹는다는 이야기를 털어놓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근처의 리조트(별장)에서 숨어 지낸다는 소문도 무성했으나 리조트 관계자는 "가끔 와서 투숙하기도 했느나 자세한 투숙 정보는 개인정보라 알려줄 수 없다"며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이러한 가운데 평소 정 씨와 친한 한 측근은 “딸 유라 씨를 걱정해 최근 덴마크로 출국했다는 이야기도 있었으나 있는 확인이 안 된 내용이고 아직은 강원도 빌라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정 씨는 최순실 씨와 이혼 후 2014년 11월 '원조 비선 실세'로 지목됐다가 세간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난 뒤 지난해 10월 초 횡성 둔내면의 한 아파트에 전세로 입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거처를 옮기기 전인 지난해 8월 31일 아파트 인근인 둔내면 일대에 목장용지 9만㎡와 임야 10만2397㎡ 등 모두 19만2397㎡를 경매로 7억6000만 원에 낙찰받아 부동산 투기 의혹을 사고 있다.

최근까지 횡성에서 정씨와 자주 만났던 A씨는 “정씨가 평소 꿈이 목장을 운영하는 것이라고 했다”며 “이 사태가 없었다면 올 겨울부터 목장 용지에 대해 측량 작업을 하려 했었다”고 밝혔다. 이어 “정씨가 횡성에 1년가량 지내면서 매우 만족해했다”며 “다만 자신을 위한 투자로 목장용지를 매입한 것이 투기로 비치는 것에 매우 속상해했다”고 덧붙였다.

이런 상황에서 정씨가 최근 횡성 둔내면에 있는 아파트에 장기 주차 중인 자신의 외제 SUV 차량을 타고 거처를 옮긴 것으로 추정되면서 행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으나 현재 그의 행방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 그가 거주하는 곳이 비밀에 붙여져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