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정시 진학지도 학부모 설명회 '2016 대입 정시전형 결과분석 및 2017 지원전략 안내'

[코리아데일리 강윤지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8일 오후 2시부터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 2000여 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지도 설명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 사진출처- 서울특별시 교육청

서울시 교육청에 따르면 설명회에서는 전년도 정시전형 결과분석 및 올해 정시전형의 주요사항을 주제로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전문 강사의 특강이 이뤄진다. 특강에서는 수험생 및 학부모의 2017 대입 정시전형의 지원전략수립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설명회에 참석한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는 고교 재직 중인 진학지도 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130명의 교사가 지난 9월부터 약 3개월간의 공동 작업을 통해 완성한 ‘2017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대비’ 책자와 전국 100개 4년제 대학의 정시전형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일람표가 제공된다.

또, 설명회 시작 전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평화의전당 로비에 서울시내 40여 개 대학에서 부스를 마련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개별대학의 진학정보를 직접 제공한다.

특강 종료 후에는 질의·응답시간을 운영해 수험생 및 학부모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결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진학정보를 공교육기관에서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공교육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설명회에서 제공된 자료집 파일 및 강의 자료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인터넷 홈페이지에 탑재해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수험생 및 학부모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