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스캔들’에 성난 민중들, 촛불들고 일어서

[코리아데일리 이동철 기자]

‘최순실 게이트’ 관련한 논란이 촛불집회로 번졌다.

[사진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26일 저녁을 시작으로 주말 서울 곳곳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하는 촛불집회가 잇따를 예정이다.

이날 경찰청은 “진보대통합연대회의 서대문지회가 이날 저녁 7시부터 서울 서대문구 창전동 현대 유플렉스 백화점 앞에서 촛불집회를 열 예정이다”며 “주최 측 예상 참여인원은 40명으로 ‘최순실 스캔들’이 시작된 이후 첫 촛불집회다”라고 밝혔다.

또 “신고인원이 적은 만큼 적극적인 집회·시위 대응은 하지 않지만 집회가 불법진회로 번지지 않는 지 등을 예의주시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2016 청년총궐기 추진위원회’가 서울 종로구 세종로 동화면세점 앞에서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요구하는 버스킹을 연다. 이 행사에선 청년총궐기 추진위원회 소속 대학생과 청년 200여명이 현 시국에 대한 릴레이 규탄발언을 할 예정이다.

민중총궐기 본부는 오는 29일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수천명 규모의 대규모 촛불집회 열 계획이다. 이들은 “최순실 씨가 국정에 개입하게 된 경위에 대해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등 책임자 문책을 요구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다가오는 주말에는 관련 집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최순실 스캔들은 물론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비위 의혹, 고 백남기 농민 사건 및 부검 강행 등 민감한 이슈에 대한 사과와 책임자 처벌등의 목소리도 함께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