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종 고속도로 노선, 처음부터 ‘청주 언급한 적 없다’

[코리아데일리 이동철 기자]

[사진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충북도가 “서울-세종 고속도로 노선 청주 경유는 단 한번도 언급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최근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청주를 경유하지 않게 된 배경이 더불어민주당 이시종 충북지사와 같은 당 충청권 국회의원과 광역단체장 간의 ‘야합’이라는 송태영 새누리당 충북도당 위원장의 주장에 반박한 것이다.

조병옥 충북도 균형건설국장은 26일 브리핑을 통해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지난 2008년 9월 시점, 종점을 각각 구리, 세종으로 정한 이후 노선을 바꾼 적이 없다”며 “처음부터 지금까지 청주를 경유하는 노선은 발표한 사실이 단 한 번도 없다. 사실과 다른 주장으로 충북도민을 혼란스럽게 만들지 말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조병옥 국장은 "충청권 시·도지사가 서울~세종 고속도로 노선 변경을 정부에 건의한 적이 없으며 국가계획에 빠져 있던 중부고속도로 확장만 요구했다"며 "작년 9월 충청권 시·도지사가 채택한 공동 합의문 덕분에 중부고속도로 확장 사업이 살아났으며 새누리당 충북도당이 주장하는 양보나 야합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한편, 충북도와 청주시는 지난 8월 서울∼세종고속도로 노선의 청주시 경유와 중부고속도로 확장 사업이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공동 연구용역을 발주한 상태로 오는 11월 초 중간용역보고회를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