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구 의원 군 면제 이유는? ‘국회의원 군 면제 또 누구?'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 사진=news1 제공

이한구 의원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한구 새누리당 공관위 위원장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의 캔자스 주립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한구 위원장의 지역구는 대구 수성구갑이다.

이한구 의원의 연관 검색어에는 ‘군대’, ‘병역’, ‘군 면제’ 등 군대와 관련된 검색어가 많았다.

이한구 의원은 1965년 첫 징병검사를 받은 뒤 10년 뒤인 1975년 소집 면제를 받았다. 군 면제 사유가 ‘장기대기’인 것이다.

이외에도 김동욱, 김일유느 이상배, 안택수, 안상수 의원이 고령으로 군면제를 받았으며, 김종하, 김만제, 강신성일, 유흥수, 권기술, 김덕룡, 김호일 의원 등은 군면제 사유가 불명하다.

또한 최돈웅, 박재욱, 이상희, 이해봉, 최연희, 정의화, 이인기 의원은 병역기록 자체가 없다고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신영균, 이회창, 유흥수, 김덕룡, 김창성, 김태호, 김용갑, 박헌기 의원은 자녀의 군면제 논란이 있었다. 또 김용환, 정재문, 김덕룡, 주진우, 박재욱 의원은 의원과 자녀 모두 군면제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새누리당 김용남 의원이 유승민 의원 탈당 사태와 관련해 ‘당에 실질적으로 많은 피해를 끼치는 행위를 한 사람은 유승민 의원이 아니라 이한구 공천 관리 위원장’이라고 말해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이다.

김용남 의원은 ‘공천을 줄 것인지 말지, 심사를 거쳐 공천을 줄 수 없는 사유가 있다면 결정을 해야 한다’고 말하며 ‘이한구 위원장은 유승민 의원에게 스스로 결정하라고 말했다. 개인이 결정을 할 것이며 공관위를 왜 두겠냐’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