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룰리나, 효능과 섭취 방법 ‘효능이 어마어마해’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 사진=굿모닝 510 방송 캡처

스피룰리나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 알려진 남조류의 나선형 다세포 미생물이다.

스피룰리나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항산화 효소(SOD), 비타민 B1 · B2 · B6 · B12, 비타민 E, 이노시톨, 엽산, 칼슘, 철, 칼륨, 마그네슘, 아연, 망간, 셀레늄, 게르마늄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스피룰리나는 당뇨병 환자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 당뇨병 환자의 체내에서는 지방이 잘 연소되지 않아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에 스피룰리나의 단백질이 당뇨환자에게 좋은 에너지원이 되어 준다.

또한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당뇨병 환자에게 꼭 필요한 식품으로 식사요법에서 각광 받는다.

스피룰리나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면역력 증강에 큰 효과가 있다. 스피룰리나를 첨가한 사료를 먹은 쥐는 항체의 양이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뿐만 아니라 스피룰리나는 콜레스테롤 저하, 면역증진, 항산화 기능, 체중 감소 등의 보고가 있다.

스피룰리나는 풍부한 영양소와 높은 소화흡수율에 의해 영양 불량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당뇨병 뿐 아니라 빈혈, 췌장염, 간 질환, 위염, 위궤양, 백내장, 탈모증, 스트레스 등에 큰 효과가 있으며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스피룰리나의 분말 형태를 음료에 타먹거나 각종 음식에 뿌려 먹으면 된다. 또한 수제비 등의 반죽을 할 때 첨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