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폐렴, 굳게 닫힌 문… 그 너머의 진실은? 현장 "아수라장"

[코리아데일리] '건국대 폐렴'이 화제인 가운데, 폐쇄된 건국대학교 캠퍼스 건물 사진이 공개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동물생명과학대학 소속 연구원 21명이 원인을 알 수 없는 폐렴에 걸려 전원 격리되고 대학 건물 한 개 동이 폐쇄됐다.

질병관리본부는 28일 이들 연구원을 '국가 지정 격리 치료 병상'으로 이송하고 관련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질본은 "건국대학교병원이 원인을 알 수 없는 폐렴 환자가 19일 이후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27일 신고해 왔다"면서 "중앙역학조사반을 건국대 현장에 파견해 역학조사를 벌이는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질본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이 대학 동물생명과학대학 건물 4층(면역유전학)과 5층(동물영양학)의 실험실을 쓰는 석·박사 과정 연구원들 가운데 폐렴 증세를 보인 환자가 21명 발생했다. 서로 인접한 이들 3개 실험실에서 환자가 집중 발생함에 따라 질본은 정밀 역학조사를 통해 환자들의 공동 노출 요인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들21명의 환자는 주로 열과 기침 등 폐렴에서 나타나는 호흡기 증상을 보이고 있다.

이들은 국립의료원과 서울의료원 등 국가 지정 격리 치료 병상에서 병원체가 확인될 때까지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건국대 폐렴, 사진보니 더 처참하다" "현장이 얼마나 아수라장일지" "건국대 폐렴, 모두 쾌차하시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