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지뢰 도발 대응 낙제' 朴대통령 비판 거세

[코리아데일리]

북한 지뢰 도발 대응관 관련 박근혜 대통령을 질타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박 대통령이 군통수권자인만큼 북한 지뢰 도발에 단호한 입장을 밝히고 향후 대응책을 밝혔어야 했는데, 세월호 침몰 사건 때처럼 또다시 침묵으로 일관했다는 이유에서다.

문제는 이런 비판이 보수층에서 새어나오고 있다는 점이다. 북한 지뢰 도발을 계기로 보수층을 묶을 수 있는 리더십을 발휘할 기회를 박 대통령 스스로 놓친 양상이다.

▲ 사진=NEWS1

김진 중앙일보 논설위원은 12일자 칼럼에서 북한 지뢰 도발에 대응하는 박 대통령의 리더십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 위원은 "대통령은 군 통수권자다. 자신의 젊은 부하 2명이 적의 공격에 다리를 잃었다. 그런 위중한 상황이라면 대통령이 국민 앞에 나서야 한다. 상황을 설명하고 대책을 말해야 한다. 그런데 대통령은 이상하게 조용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어제 영국 외무장관 면담에서 이 문제(북한 지뢰 도발)를 거론하기는 했다"면서도 "제대로 북한을 질타하지도, 응징을 천명하지도 않았다"고 꼬집었다.

이어 "청와대 대변인이 북한에 책임자 처벌을 촉구한 일은 있다. 하지만 그것도 대통령의 직접화법은 아니다"며 "대통령은 8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도 참석하지 않았다. 여성이어서 군대를 모르므로 공부를 위해서도 주재해야 하는데 그는 그러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