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박원순은 성공했고 정부는 실패했다" 발언 살펴보니...

[코리아데일리 신서연 기자]

최근 김용태 새누리당 의원은 15일 한 라디오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와 관련해 “박원순 서울 시장은 성공했고 정부는 실패했다”고 평가해 온라인 상 화제다.

 

김용태 의원은 “박원순 시장의 문제제기 덕분에 대한민국 전체 특히 지자체가 포함돼 완벽하게 혼연일체된 대응체계가 조성됐다”며 “박원순 시장은 칭찬받아 마땅하다”고 칭찬했다.

또 의료혁신투쟁위원회가 메르스 의사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박원순 시장을 고소한 것에 대해서는 “박원순 시장은 나름대로 충분히 당시 믿을 만한 정황이 있을거라 생각해 발표했을 것”이라며 “법적 조치를 취했다는 게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앞서 의료혁신투쟁위는 “박원순 시장이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삼성서울병원 의사(35번 환자)가 메르스 감염이 의심되는 상태에서 재건축 조합원 1500여 명이 모인 곳에 참석했다’고 발표한 것이 허위사실”이라며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김용태 의원은 “이 문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게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느냐. 그래서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의 일치된 협조를 이끌어낼 수 있느냐”라며 “그런 면에서 박원순 시장은 성공했고 정부는 실패했다”고 비판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