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방영 재조명 강기훈 무죄에 심상정 의원 ‘사필귀정’

[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30일 SBS ‘그것이알고싶다’에서 강지훈 유서대필 사건이 재 조명을 받으면서 네티즌들 관심을 받는 가운데 심상정 의원이 강기훈 씨에 대해서 ‘사필귀정’이라고 밝힌 내용이 당시 조명되고 있다.

▲ 강기훈 씨
판결이 있고 난 후 심상정 정의당 원내대표는 강기훈씨에 대해 무죄를 확정한 것을 두고 “진실이 승리를 거둔 사필귀정의 결과”라고 밝힌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

심 원내대표는 당시 트위터에 “민주주의 위해 함께 싸운 동료이자 후배 강기훈 씨 마침내 무죄 확정됐습니다. 진실이 승리 거둔 사필귀정의 결과이며, 민주주의가 다시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계기입니다. 통한의 24년 감내해온 그에게 격려와 위로 전하며, 하루빨리 건강 되찾길 바랍니다”라고 남겨 강기훈 씨를 격려했다.

당시 심 원내대표는 또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 한다. 부디 박근혜 정부는 이번 일을 반면교사로 삼아 과거로 회귀하려는 시도는 생각도 하지 않길 바란다. 진실은 언제고 이렇게 반드시 밝혀지게 돼 있는 법이다”라고 밝혀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내용이 주목을 받는 것은 현재 간암으로 투병중인 강기훈 씨가 건강이 어느정도 추스러지면 전국적인 인물이기 때문에 내년 총선이 정의당 공천으로 국회의원 출마도 가능하기에 정가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