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 재·보궐선거 이후 계파갈등이 본격화

 
[코리아데일리=이 화 기자] 주승용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4일 오전 국회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문재인 대표에게 “친노 패권주의 때문에 졌다”고 말해 4·29 재·보궐선거 이후 계파갈등이 본격화 되고 있다.

주 최고위원은 이날 “지도부의 한 사람으로서 선거 패배에 대해서 무조건 잘못했다는 말씀 드린다”면서 “주말에 만난 호남 민심을 전해드리겠다”고 밝혔다.

주 최고위원은 이어“이번 참패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친노 패권주의’에 대한 경고라는 지적이 많은 분들의 얘기였다”면서 “당내에 친노 피로감이 만연돼 있다" 고 말했다.

주 최고위원은 또 "그동안 우리 당에 친노가 없다 했는데 과연 친노가 없는가”라고 반문했다.

주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당 대표가 되면 친노에 불이익을 준다 하셨는데 과연 친노가 불이익을 받았는가”라고 물었다.

주 최고위원은 “이번 공천도 경쟁력이 떨어지는 후보를 세워서 야권분열의 빌미를 준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주 최고위원은 “선거 참패도 문제지만 선거 다음날 선거결과에 굴하지 않겠다는 문 대표 말씀에 많은 국민들은 실망했다”고 말했다.

 주 최고위원은 특히 "호남 지역의 성난 민심을 다시 추스리고 해법을 준비해야 한다" 면서 "임시봉합이 아니라 새 판을 짠다는 각오로 수술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어떻게 선거결과를 책임지겠다는 건지 국민 앞에 밝히고, 우리(모두 물러나지 않겠다고 한다면 패권정치를 청산하겠다는 약속과 더불어 구체적 방안을 내야 한다”고 제안했다.

주 최고위원은 “이것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내년 총선승리와 정권교체, 심지어 문 대표의 대권가도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충정에서 말씀드린다”고 말하며 대선 예비주자 등이 참여하는 2017년 대선을 위한 원탁회의를 구성도 제안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