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노갑 정도위한 정치 위해 마지막 여정

[코리아데일리 이규희기자]

4.29 재보선을 위해 권노갑 새정치민주엽합 상임고문이 노 정객의 마지막 여정에 나선다.

7일 권노갑 상임고문등 동교동계는 이희호 여사와 DJ 묘소를 참배하며 4·29재보궐선거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은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는 것.

이에 앞서 새정치민주연합 권노갑 상임고문이 7일 국립현충원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기 전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당을 도와주자는 쪽으로 모임에 결론이 날 것"이라며 "4.29재보선은 물론이고 앞으로 총선, 정권교체까지 모든 힘을 합치고 나아가자, (결론이 날 것)"이라고 말했다.

▲ 권노갑 상임고문이 7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에서 이희호 여사와 참배를 한 후 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 의원과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는 그동안 4.29재보선 지원에 미온적이었던 '동교동계'가 문재인 대표의 '재보선 지원 요청'에 응할 것임을 의미하기에 야권은 주목을 하고 있다.

이에 앞서 권 상임고문은 '당 운영 관련 동교동계의 불만, 문 대표에 대한 호남의 서운한 감정 등이 있었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그것은 사실이고 우리가 인정해야 한다"며 "앞으로는 모든 계파 초월해서 서로 배려하고 당 운영도 하나로 갈 수 있도록 하면서 화합으로 나가자는 것이고 그것이 문 대표와 박지원 전 원내대표간 의견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후 참배를 마치고 나온 후 권 상임고문은 "먼저 우리가 당을위해서 봉사하겟다는 선당후사 정신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권 상임고문은 "김대중 전 대통령 살아 생전에 무엇보다도 하나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하나가 돼야 한다는 것은 저절로 되는 게 아니다. 서로가 보듬고 북돋고 껴안아줘야 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당 지도부가 동참을 이끌 수 있는 그런 행동을 해야 하고, 또 노력을 많이 해야 하는데 그 점이 (문 대표에게) 아쉽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은 전병헌 최고위원이 위원장을 맡은 '민주당 6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에 권노갑, 김원기, 임채정, 정대철, 이부영, 김옥두, 이훈평 전 의원 등 동교동계 원로들을 대거 위촉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호남과 구민주계 등의 지원을 이끌어내 4.29재보선 관련 '단일대오'로 전열을 가다듬고 총력전을 펼 것으로 보인다. 광주 서을에 천정배 후보가, 서울 관악을에 정동영 후보가 '반 새정치연합' 기치를 들고 나선 상황을 정면 돌파하기위한 방편으로 권노갑 상임고문의 역할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