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유윤옥 기자 ]

각종 잔혹행위를 일삼는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번에는 주술(呪術)을 걸었다는 이유로 한 남성을 공개 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는 9일(현지시간) IS가 한 남성을 군중 앞에서 참수하는 과정을 담은 사진들이 이 단체와 연계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이들 사진에는 눈이 가려진 남자가 IS 대원과 어린 소년에 이끌려 IS 근거지인 시리아 동부 락까 교외로 이동하는 장면, 이 남성의 죄명을 어떤 이가 낭독하는 모습, 참수를 지켜보는 군중의 모습이 담겼다.

시리아 내 반(反) IS 단체 RBSS는 사진 속 남성이 교외로 끌려가 많은 이들 앞에서 참수됐다고 전했다.

IS의 한 대변인은 처형된 남성의 죄명은 '주술'이라고 말했다.

'이슬람 왕국' 건설을 표방한 IS는 시리아와 이라크에서 공격을 이어가면서 요르단 조종사를 산 채로 불태우고 인질들을 참수하는 등 숱한 잔혹행위를 저질러 왔다.

동성애자 2명을 건물 옥상에서 떨어뜨려 숨지게 한 일도 있으며, 이라크 점령지에서는 남성 2명을 십자가에 매달아 총살했다.

또 IS 대원들의 치료를 거부한 의사들을 살해하고, 충성서약을 거부하는 남자 14명을 처형하는가 하면 부정한 짓을 저질렀다는 이유로 돌에 맞아 숨진 여성의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기도 했다.

IS는 지난해 12월 형법을 발표하고 점령지에서 법을 엄격히 집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단체가 범죄로 간주하는 행위의 처벌에는 투석형, 십자가 처형, 신체 절단형 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