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부산·朴 호남서 고향 민심잡기 총력전
박주선 "文, 대선 평가에 불복" 직격탄

[코리아데일리= 김영준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당권 레이스에서 양강구도를 형성한 문재인 후보와 박지원 후보는 2일 각자 텃밭인 부산과 광주를 찾아 고향 표심 챙기기에 집중했다.

▲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문재인 의원이 2일 새정치민주연합 부산시당 단배식에 참석, 동료의원 등과 함께 떡을 자르고 있다.

영·호남으로 행선지가 엇갈렸음에도 두 후보는 서로를 의식하며 원거리 신경전을 이어갔고, 여기에 유력 후보에 대한 군소 후보들의 '저격'까지 이어지는 등 경쟁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전날 광주에서 김해 봉하마을로 이동한 문 후보는 이날 당 대표 출마 선언 후 처음으로 정치적 고향인 부산을 방문, 기자간담회를 하고 시당 단배식에 참석했다.

특히 문 후보의 이번 방문에는 부산 민심을 달래려는 의도가 깔렸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앞서 부산 사상을 지역구로 둔 문 후보가 "당 대표가 되면 차기 총선에 불출마하겠다"고 밝히며 '지역구 포기' 논란이 벌어진데다, 새해 첫날 일정을 광주로 잡을만큼 최근 문 후보의 동선도 호남에 집중됐기 때문이다.

문 후보 측은 "'제2의 문재인'을 3~4명 만들어 내겠다는 뜻을 당원들에게 전하겠다"며 "문 후보가 대표가 되는 것이 부산에서 새 희망을 가져오는 것이라고 강조하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오후에는 천안으로 이동해 충남 표심 잡기에 나선다.

반면 박 후보는 사흘째 호남 일정을 잡으며 온전히 '텃밭'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