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새누리당 이완구,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회동을 하고 운영위 소집 여부 및 국회 상임위 정상화 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했다.

 

이날 회동은 우 원내대표가 오전에 이 원내대표에게 연락한 뒤 곧바로 원내대표실을 찾아와 10여분간 이뤄졌으며 '항의 방문'의 성격이었다고 우 원내대표는 설명했다. 새누리당 김재원, 새정치연합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도 배석했다.

이 자리에서 우 원내대표는 내주 23일로 예정된 양당 원내대표 주례회동 때까지 청와대 비선실세 개입 의혹 문건과 관련해 운영위를 소집할지에 대한 답변을 내놓으라고 강하게 요구했으며, 이 원내대표는 검토해보겠다고 원론적으로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더이상 청와대를 보호하지 말고 운영위를 빨리 열어달라고 요구했으며 화요일까지 답을 안주면 (국회가) 파행될 거라고 항의했다"면서 "주례회동이 마지노선으로 그때까지 답을 주겠다고 했으며 (이 원내대표가) '전향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운영위 소집 문제만 이야기했다"며 "다음주 화요일까지 (야당에서) 답을 달라고 했다"고만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앞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운영위를 검찰 수사가 끝난 이후 열어야겠다고 한 것이지 운영위를 안 열겠다고 한적은 없다"며 "검찰 수사 끝난 후에 야당과 협의해 적절한 판단을 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양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2일에 다시 만나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새정치연합 안규백 수석부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다음주 월요일에 만나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눠야 할 것"이라며 "최소한 월요일에는 결론이 나와야 하며, 결론을 낼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