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화제

[코리아데일리 서보원 기자]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가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볼리비아 도심에 해발 4000미터를 오르내리는 케이블카가 등장한 가운데, 설치 배경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설치 배경은 출근전쟁 해소로 알려졌다. 관상용 또는 레저용이 아니라 출근용 케이블카 등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한다.

지난 27일(현지시간) 브라질 뉴스포털 테하에 따르면 지난 5월 해발 4000m가 넘는 고지대에 개통된 볼리비아의 케이블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로 불리고 있다고 한다.

이 케이블카는 안데스 지역 고산지대에 설치돼 수도 라파스와 인근 엘 알토를 오가는 대중교통으로 현재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심각한 교통 체증을 해결하기 위해 설치된 이 케이블카는 최근에는 관광명소로 알려지며 볼리비아의 명물로 떠올랐다고 전했다.

한편 라파스와 엘 알토를 오가는 이 케이블카는 그동안 교통 체증으로 고통을 받던 하루 평균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있다. 이 케이블카는 개통 7개월 만에 이용자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

볼리비아 정부 당국은 케이블카 건설에 2억4000만 달러(약 2430억원)를 투자했습니다. 케이블카는 모두 8개 노선인데, 11월 현재 3개 노선이 운행 중이다. 나머지 5개 노선은 내년 8월까지 개통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