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이옥희 기자]

여야 원내대표는 18일 공무원연금 개혁안과 사자방(4대강사업·자원외교·방위산업) 국정조사 개최를 놓고 주례 회동을 열었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해 연말 정국이 흐를 것으로 보인다.

이는 주례회동이 끝난 후 새누리당 이완구,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가 이날 국회에서 만나 엇갈린 입장만 확인했다고 양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전했다.

▲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주례회동에서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 등 여야 원내지도부가 비공개 논의를 위해 운영위원장실로 이동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재원 수석부대표는 회동 코리아데일리와의 통화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처리하자고 했더니 야당은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논의하자고 했다"면서 "이는 이해 관계자를 불러들여 시간만 끌다가 무산시키려는 전략이 틀림없기 때문에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안규백 수석부대표도 "공무원연금 개혁에 앞서 사회적 협의체 구성이 선결돼야 한다"면서 "여당이 사자방 국조도 받기 어렵다고 해서 협상이 결렬됐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사회적 협의체를 구성할 경우 활동 시한을 정해 올해 연말까지 처리하자고 제안했으나 야당이 거부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중앙정부와 시·도교육청간 예산 편성 책임을 놓고 논란을 빚고 있는 누리과정 지원 대책은 공무원연금과 국정조사를 놓고 공방을 벌이면서 논의조차 못한 것으로 알려져 파행을 예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